알레르기성 체질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

오늘은 알레르기성 체질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 평소에 꾸준히 먹으면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들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알레르기성 체질을 주로 유전에 의해 나타납니다. 최근에는 특정 식품,꼭가루,약물,공기중의 오염물질 등과의
접촉 및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알레르기도 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재채기 정도로 가벼운 것에서부터
비염,천식,두드러기,습진 등입니다. 알레르기성 체질을 개선 하려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 물질을 먹거나
접촉하는 것을 피하고 미나리생즙이나 감자,양파 삶은 물 등을 꾸준히 마시면 좋습니다.
과다한 약물 복용은 증세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단을 받도록 합니다.

요즘같은 여름철 대표 과일로 복숭아가 있어요, 복숭아를 맘껏 먹고 싶어도 알레르기 때문에 못 드시는 분들이 있어요.

이럴 때 복숭아 끓인 물을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복숭아는 여름철에 즐겨먹는 과일이지만,복숭아에 있는 털이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복숭아의 털을 만지거나 보기만 해도 가렵거나 붓고 또는 털을 깨끗이 닦았는데도 복숭아를 먹으면 알레르기가
생기는 특이체질이 있는데 이럴 때 잘 익은 복숭아를 달여 꾸준히 마시면 체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감자,양파를 삶은 물을 마셔도 도움이 됩니다. 알레르기성 체질인 사람들은 칼륨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칼륨은 뇌세포를 자극하고 산소 호흡이 왕성하도록 돕습니다. 또한,체내에 흡수된 포도당의 분해를 촉진시켜
줄 뿐만 아니라 산성으로 기울기 쉬운 알레르기성 체질의 체액을 균형 있게 해 줍니다.
감자와 양파에 물을 넉넉히 붓고 약한 불에서 살아 그 물을 하루3회,공복에 따뜻하게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활하면서 조심해야 할 것들은 꽃가루,먼지 등을 조심해야 하고,체질에 맞게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알레르기로 인한 가려움증이 나타날 때에는 함부로 긁지 말고 냉찜질을 하거나 피부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들 잘 아셨죠?
평소에 조금만 신경써 주면 알레르기 체질개선에 도움이 많이 될 거에요~!